§ 블로그 광고 /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과 모바일 검색에 관하여...

 

 

 

요즘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은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블로그를 운영하기에 조금은 더 자유롭다는 점이죠.

 

구글 애드센스 등 다양한 블로그 광고를 블로그 내에 삽입하여 수익을 얻을 수도 있구요.

 

 

실제로 많은 블로거들이 다양한 블로그 광고를 활용해서 많은 수익을 내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번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신청했다가,

 

승인 거절이 났다는.. 가슴 아픈 경험을 가지고 있어요 ㅠㅠ

 

 

그래도 조만간 여기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할거에요!!

 

조금 더 블로그 컨텐츠를 보강하고 다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해야겠습니다. ㅋ

 

 

 

그.래.서

 

 

오늘은 여기 티스토리 블로그나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된 포스트는 아니구요,

 

네이버 블로그의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관련 포스트를 작성하려구요.

 

 

▽ 이건 최근 제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 그래프입니다.

 

수익 금액은 공개하지 않겠습니다만, 모자이크 해 놓은 상태만 대충 보셔도

 

어느 정도 금액이겠구나...감이 잡히실거에요.. ㅋㅋ (엄청 적은 금액이죠? ㅎㅎ)

 

 

 

지난달 이전까지는 그다지 애드포스트 수익이 없었는데요,

 

최근 네이버 블로그에 나름대로 꾸준한 포스팅을 하다보니

 

블로그 방문자들이 늘어났고, 그 시기와 비슷하게 애스포트스 수익이 늘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적은 금액이지만 소소하게나마 계속 쌓이는 애드포스트 수익금을 보니 기분이 꽤 좋네요. ㅎ

 

 

 

 

 

또 하나 유심히 볼만한 점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링크 클릭이 이루어진 매체에 관한 부분인데요,

 

 

 

재미있게도 PC 매체에 의한 광고 클릭에 비례하게... (혹은 그 이상으로)

 

모바일 매체를 통한 광고 클릭이 꽤나 많다는 점이에요.

 

 

아무래도 요즘 스마트폰이 대세가 되는 세상이다보니

 

휴대폰에서 네이버 검색을 하다가 제 네이버 블로그로 방문을 하고,

 

거기서 광고를 클릭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보이네요.

 

 

 

 

 

 

 

막상 하단에 고정되어있는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모바일 광고 클릭이 많이 발생한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구글 애드센스 등을 통해서 좀 더 자유롭게(?) 광고를 진행한다면 모바일 광고 클릭이

 

이보다 훨씬 더 높게 나오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되네요.

 

물론, 이건 나중에 여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한 이후에 알아봐야겠습니다. ㅎ

 

 

 

 

참 재미있는 세상입니다. 광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