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이층침대 분석 포스트 ( [Review/Furniture & Style] - 어린이 / 성인용 이층침대 장점과 단점 비교 분석, 어떤걸 살까? )에 이어 이번에는 공간활용의 최강자, 벙커침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벙커침대는 이층침대와는 달리 2층 부분에만 침대가 구성되어 있어, 1층 부분에는 수납장을 놓거나 놀이공간, 학습공간이나 개인 생활공간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공간활용 침실 가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벙커침대의 1층 부분은 독서실처럼 구성하여 보다 집중력 있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만들 수도 있고, 자신만의 영화관을 만들 수도 있기 때문에 어떤 목적으로 하부를 구성하느냐에 따라 공간 활용성이 극대화되는 침대입니다.

 

벙커침대는 하부 벙커 부분의 높이에 따라 낮은 벙커침대, 좌식형 벙커침대, 키높이형 벙커침대 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순서대로 장단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낮은 벙커침대

낮은 벙커침대는 일반적인 이층침대나 벙커침대를 사용하기에는 추락에 대한 불안함이 있을 때, 추천할만한 벙커침대입니다. 일반적인 벙커침대보다 다소 낮은 높이이므로 2층 부분에 올라가서 생활을 하더라도 큰 부담감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높은 곳이 무서운 분들이나 어린 아이들이 있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미키 키낮이 계단형 벙커침대는 이런 불안한 요소들을 모두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닥부터 2층 난간하부 프레임까지의 높이가 800mm가 되지 않으며, 2층 침대 난간은 440mm의 높은 가드를 채용하고 있어 추락에 대한 부담을 더욱 낮췄습니다. 게다가 보통의 벙커침대나 이층침대의 사다리를 오르내려야한다는 걱정은 사다리가 아닌 계단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계단 부분의 서랍은 추가적인 수납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점 또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층침대가 아닌 벙커침대이므로 하부 부분에 별매 상품인 침대커튼을 달아 아이만의 놀이공간을 만들어주거나 여러 물건들을 수납하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부분도 놓치지 않아야 할 주목 포인트입니다.

 

 

미키 키낮이 벙커침대가 너무 유아틱하다고 생각이 든다면 스토리 벙커침대를 고려해볼 수도 있습니다. 스토리 벙커침대는 조금 더 나이가 있는 어린이나 학생, 나아가 성인까지도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표준규격 수퍼싱글 사이즈로 제작되어 성인까지도 넓고 여유로운 잠자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하부가 낮은 편이라서 침대 아래에서 생활하기는 어려운 반면, 추가 구성으로 선택할 수 있는 하부 서랍통으로 수납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것이 스토리 벙커침대의 특징입니다. 스토리 벙커침대는 2층의 전면 가드의 색상을 내추럴, 블루, 옐로우, 그레이, 핑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자신의 취향과 침대가 놓일 방의 분위기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것 또한 특징입니다. 

 

 

낮은 벙커침대라고 원목 제품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튜브 철재 벙커침대는 낮은 벙커침대를 찾는 성인에게 추천할만한 스틸 재질의 벙커침대입니다. 하부 벙커 부분의 높이는 540mm 정도이며, 사다리를 통한 침대 사용이 가능합니다. 철재로 제작된 벙커침대인만큼 아동부터 성인까지 사용하는데 전혀 부담이 없으며, 보다 심플하고 모던함을 추구하는 사용자들에게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제품입니다. 추가 구성으로 제공되는 하부 바구니 수납장이나 원목 서랍통으로 수납력을 더욱 높일 수도 있습니다. 2층의 침대 부분은 표준규격 싱글 사이즈이므로 기존에 가지고 있는 싱글 매트리스가 있다면 호환이 가능하므로 그대로 침대에 올려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키높이 벙커침대

키낮이 벙커가 답답하게 느껴진다면, 그리고 벙커침대를 사용할 예정인데 기왕이면 높은 형태의 벙커침대로 하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다면 키높이 벙커침대 제품들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키높이 벙커침대는 하부 공간을 보다 높게 제작한 벙커침대로 공간 활용도가 최고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미키 키높이 벙커침대는 바닥부터 상부 프레임까지의 벙커 높이가 1260mm에 달하는 높은 형태의 벙커침대입니다. 어린이들 정도라면 침대 아래 벙커 부분에 들어가도 머리를 숙이지 않아도 될 정도로 높이가 높습니다. 하부 높이가 높다는건 그만큼 하부 공간의 활용도가 높음을 의미합니다. 옵션 구성으로 선택할 수 있는 하부 책상을 구성한다면 사진과 같이 하부에 자신만의 학습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 방에 별도의 책상과 책장을 구성하지 않아도 되므로 침대와 책상, 책장까지 한번에 해결이 가능한 최고의 공간활용 벙커침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부책상을 설치하지 않는다면 수납장 등을 이용해 수납공간으로 활용하거나, 아이만의 놀이공간으로 하부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키높이 벙커침대는 보다 심플한 원목 벙커침대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80mm 두께의 원목 기둥은 튼튼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의 아이방 꾸미기에 적합한 침대 프레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깔끔한 일자 형태의 2층 프레임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생활 속에 녹아들 수 있어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추가 선택 사항으로 하부 책상을 선택하면 침대 프레임에 고정되는 넓은 책상이 설치되어, 넓고 안락한 나만의 학습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 키높이 벙커침대는 싱글 사이즈 제품과 슈퍼싱글 사이즈 제품이 모두 있어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하여 주문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침대는 오랜기간 사용하게 되는 가구이므로 장기적으로 사용 계획을 세우고, 적합한 사이즈와 하부 구성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벙커침대를 찾아보고 있다면 성인 벙커침대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토리노 철재 벙커침대 제품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철재 벙커침대인만큼 성인이 사용해도 튼튼하고 안정감 있는 생활이 가능합니다. 보통의 철재 침대류 상품은 아동이 아닌 성인을 대상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KC 안전인증을 받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토리노 벙커침대는 KC 인증을 받아 그 안전성을 한번 더 확인한 상품입니다. 1300mm의 높은 하부 벙커 공간은 아동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추가 구성으로 하부 책상 설치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화이트, 블랙, 실버의 3가지 프레임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의 누적 판매량과 매우 많은 고객 사용 후기는 토리노 벙커침대의 인기를 한번 더 실감케 합니다.

 

 

 

3. 좌식 벙커침대

낮은 벙커침대는 너무 높이가 낮아 하부 공간 활용도가 적을 것 같고, 높은 키높이 벙커침대는 너무 높아 부담스럽다면 그 절충안으로 좌식 벙커침대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키높이 벙커침대의 하부 책상형은 의자에 앉아야 책상을 사용할 수 있는 높이라면, 좌식 벙커침대의 하부 책상형은 바닥에 앉아 책상 사용이 가능한 중간 높이의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걸리버이야기의 소인국 이름을 따서 지어진 릴리퍼트 좌식 철재 벙커침대는 낮은 벙커침대와 키높이 벙커침대 각각의 장점을 집약해 만든 벙커침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습니다. 적당한 높이의 2층 침대 부분과 좌식 생활로 넓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는 하부 벙커 부분은 그 어느것 하나 흠잡을데 없이 적절한 공간 활용을 제시합니다. 게다가 추가 구성으로 선택할 수 있는 하부 책상은 대형 사이즈의 가로형으로 놓을지, 소형 사이즈의 세로형으로 놓을지를 선택할 수 있고, 책장과 옷걸이 스틸행거의 선택으로 침대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만약 보관해야할 옷이 많은 사람이라면 옷걸이형 벙커침대로 하부 부분을 아예 옷장처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릴리퍼트 좌식 철재 벙커침대 하부 벙커 부분에 커튼을 이용해 자신만의 독립 공간을 구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작은 소파베드를 놓고 미니빔 프로젝터 등을 이용해 자신만의 미니 영화관을 만들어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자신만의 독서공간이나 음악감상실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단층 침대가 제공하지 못하는 특별한 나만의 공간을 릴리퍼트 좌식 철재 벙커침대와 함께 만들어보시는 것도 꼭 고려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나만의 침실을 꾸미실 계획을 하신다면, 공간활용의 최강자 벙커침대도 꼭 고려해보세요.

 

+ Recent posts